크레타 산과 바다

하니아 베네치아 항구
사마리아 협곡 하이킹
엘라포니시 핑크 해변
고대 도시 리쏘스 하이킹
프레벨리 팜 비치
프실로리티스 산 2,456m
산토리니 이아 마을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previous arrowprevious arrow
next arrownext arrow
하니아 베네치아 항구
사마리아 협곡 하이킹
엘라포니시 핑크 해변
고대 도시 리쏘스 하이킹
프레벨리 팜 비치
프실로리티스 산 2,456m
산토리니 이아 마을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previous arrow
next arrow

2019년 투어 – 크레타, 산과 바다

그리스 크레타섬 전문 여행사 베스트크레타와 함께하는 그리스 하이킹 여행! 그리스의 수도 아테네에서 여행을 시작합니다. 아테네 여행을 마치고 크루즈 페리에 올라타면 다음 날 아침 크레타섬에 도착해요. 하니아 베네치아 항구, 엘라포니시 핑크 해변, 고대 유적이 숨어 있는 리쏘스 산길을 걸어요. 사마리아 협곡 하이킹을 하고, 크레타에서 가장 높은 곳 프실로리티스 산 2,456m 꼭대기에 오를 거에요. 그날그날의 하루를 마무리하는 곳은 타베르나. 맛있는 음식과 음악과 이야기가 흐릅니다. 산토리니섬 이아 마을에서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며 여정을 마무리합니다.

여행 기간 : 9일
동행 인원 : 8 ~ 12명

1일차 : 인천 - 아테네

항공 이동 : 인천 출발 [ 01:00 ] - 아테네 도착 [ 13:30 ]

그리스의 수도 아테네에서 우리의 여행이 시작됩니다. 파르테논 & 에렉테이온 신전과 원형 극장, 성채로 이루어진 아크로폴리스는 고대 그리스 예술의 정수이자 유럽의 민주정이 움튼 장소입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아크로폴리스 언덕 아래 플라카 지구는 21세기 아테네의 활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에요. 플라카 골목을 걸으며 그리스의 거리 음식을 맛보고 시원한 프라페도 한 잔 할까요. 아테네 여행을 마치고 피레우스 항구로 이동해 크레타섬으로 가는 크루즈 페리에 승선합니다.

숙박 : 블루 갤럭시 오버나잇 페리 (2인실) 또는 동급

★ 오버나잇 페리 선박 내에 객실과 식당, 카페, 바 등의 시설이 있습니다.


2일차 :  하니아 - 엘라포니시

크레타섬에 도착합니다. 하니아 베네치아 항구를 산책하며 여유 있게 아침을 맞이해요. 기분 좋은 아침 식사를 하고 엘라포니시 섬으로~ 팔라사나를 지나 크레타 서해안을 따라 엘라포니시까지 가슴이 탁 트이는 드라이브가 이어집니다. 엘라포니시 섬의 분홍빛이 감도는 이곳의 하얀 모래 해변은 그리스의 아름다운 바닷가로 손꼽혀요. 해변을 따라 엘라포니시 섬을 한바퀴 걷고 청록빛 바다에 풍덩~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팔레오코라에 도착합니다. 이틀 동안 머물 팔레오코라는 작은 바닷가 마을이에요. 자유로이 늦은 오후를 보냅니다. 마을을 산책하거나 해수욕을 즐겨보세요. 팔레오코라 마을엔 세 가지 해변이 있어요. 모래 해변, 자갈 해변, 그리고 누드 비치. 원하는 곳으로 안내할게요 🙂

★ 오늘의 하이킹 : 엘라포니시. 가벼운 하이킹, 약 1.5 시간

숙박 : 호텔 온더락스 또는 동급


3일차 : 수야-리쏘스-팔레오코라 하이킹

오늘은 수야-리쏘스-팔레오코라 하이킹을 하는 날이에요. 페리 보트를 타고 수야로 가서 하이킹을 시작합니다. (페리 항해 시간: 45분) 작은 협곡의 오르막을 따라 언덕을 넘으면 리쏘스로 들어섭니다. 지금은 아무도 살지 않는 이곳은, 고대 힐링 도시였어요. 고대 그리스 사람들은 리쏘스의 아스클레피오스 신전에 다녀가면 건강해진다고 믿었어요. 리쏘스에서 팔레오코라까지 고요한 바닷가 황야의 산길이 이어집니다. 세상의 소음이 사라지고 이따금 양들의 목에 걸린 청량한 종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 오늘의 하이킹 : 수야-리쏘스-팔레오코라. 걷는 시간 5~7시간.

★ 하이킹을 원치 않는 여행자들은 팔레오코라 마을 바닷가에서의 휴식을 즐기세요.

숙박 : 호텔 온더락스 또는 동급


4일차 : 사마리아 협곡 하이킹

크레타 서부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사마리아 협곡은, 유럽에서 길고 깊은 협곡으로 손꼽힙니다. 오말로스 고원 (해발 1,230m) 에서 출발해 남쪽 끝 아이아 루멜리 해변까지 산길을 걷는 동안 소나무 향이 코끝을 따라다니고 사이프러스 나무의 푸른 그늘과 "크리-크리"(크레타 야생 산양)들이 길동무가 되어줍니다. "게이트"라고 불리는 협곡의 가장 깊은 곳에서는 하늘 높이 깎아지른 두 바위 절벽 사이를 통과해요. 긴 하이킹 끝에 아이아 루멜리에 도착해서 시원한 해수욕을 즐깁니다.

★ 오늘의 하이킹 : 사마리아 협곡. 걷는 시간 5~7시간. 내리막이 이어집니다.

★ 사마리아 하이킹 대체 일정 : 사마리아 하이킹엔 다소 경사가 있는 긴 내리막길 구간이 있습니다. 내리막길에 무릎 통증 가능성이 있는 여행자 또는 장거리 하이킹을 원치 않는 여행자들을 위한 대체 일정이 있어요. 페리 보트로 팔레오코라에서 아이아루멜리로 이동하여, 사마리아 협곡의 하이라이트인 "게이트"까지 가볍게 왕복 하이킹(약 2시간)을 하고 아기아루멜리 바닷가에서 여유로운 오후를 즐깁니다.

숙박: 기길로스 펜션 또는 동급


5일차 : 프레벨리 – 레팀노

페리 보트를 타고 호라 스파키온으로 이동한 후 (페리 항해 시간: 1시간) 크레타섬 남해안을 따라 시원한 드라이브~ 프랑고카스텔로 유적지와 리비안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 프레벨리 수도원에 방문합니다. 수도원 언덕 아래로 프레벨리 팜 비치가 펼쳐져요. 강과 바다가 만나는 천혜의 자연을 품고 있어요. 이곳에서 가벼운 하이킹(원하는 여행자들은 해수욕)을 즐긴 후, 비포장도로와 쿠탈리오티코 계곡 사이로 흥미로운 드라이브가 이어집니다. 레팀노 베네치아 항구에서 낭만적인 저녁 식사가 기다리고 있어요.

★ 오늘의 하이킹 : 프레벨리 팜 비치. 가벼운 하이킹, 약 1시간

숙박: 리몬디 부티크 호텔 또는 동급


6일차 : 프실로리티스 산 2,456m

프실로리티스 산 (= 이다 산) 에 오르는 날이에요. 크레타에서 가장 높은 곳이자, 신들의 왕 제우스의 고향이고, 크레타 목동들이 사는 곳입니다. 산등성이를 따라 한 발 한 발 정상에 오르기까지 인내심을 시험받지만, 정상에 오르면 가슴이 탁 트이는 전경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발아래로 크레타 북쪽 끝부터 남쪽 끝까지 한눈에 펼쳐져요. 아주 맑은 날에는 북쪽 바다 건너 산토리니, 남쪽 바다 건너 가브도스 (유럽 최남단의 섬)까지 볼 수 있습니다. 프실로리티스 등산을 마치고 크노소스 궁전에 방문합니다. 크노소스는 고대 미노아 문명(유럽 최초의 문명)의 궁전이자, 그리스 신화 속 "미궁"의 원형이에요. 이라클리오에서 크레타섬의 마지막 저녁을 보냅니다.

★ 프실로리티스 산 등산 : 걷는 시간 5~6시간. 해발 2천미터 고지대를 걷습니다.

★ 프실로리티스 등산 대체 일정 : 등산을 원치 않는 여행자들을 위한 대체 일정이 있어요. 프실로리티스 산중턱 목동들이 살아가는 마을에서 크레타 시골 생활을 체험합니다. 양젖 짜기, 치즈 만들기 등을 체험/견학하고 마을 주변의 초원 지대에서 가벼운 하이킹을 합니다.

숙박: 라토 부티크 호텔 또는 동급


7일차 : 산토리니 섬 

아침식사 후 산토리니로 가는 페리 보트에 탑승합니다. (페리 항해 시간 : 1시간 45분) 산토리니에 도착해 이아 마을의 숙소에 여장을 풉니다. 산토리니에서의 꿈같은 하루. 온전한 휴식과 자유시간을 만끽하세요. 그림 같은 이아 마을의 골목을 여유로이 산책하거나 전망 좋은 발코니에 앉아서 칼데라에 담긴 지중해 풍경을 오래도록 감상해도 좋습니다. 이아 마을에 번지는 아름다운 석양과 함께 송별 만찬을 즐깁니다.

숙박: 이아 마을의 아리스 동굴 호텔 또는 동급


8일차 : 산토리니 - 아테네

아침식사 후 산토리니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항공 이동 : 산토리니 출발 [ 11:35 ] - 아테네 도착 [ 12:20 ], 아테네 출발 [ 14:50 ]


9일차 : 인천 도착

[ 11:35 ] 인천 도착. 여행을 마칩니다.